기술의 진보 스마트폰 시대..
기술의 진보는 우리에게 다양한 편안함과 안락함을 주고 있지만 어느새 또다른 문제를 우리에게 노출시키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의 발달은 실시간으로 전 세계를 연력해 주면서 동시에 다양한 기능으로 우리에게 기쁨을 선사하고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없던 어린 시절을 생각해보면 지금에 자식들에 삶이 결코 미소를 띠우기에는 우려가 있는것도 사실이다.
자연과 함께 호흡하고 자라온 우리 세대에 비해 지금에 자녀들은 어디를 가더라도 스마튼 폰에서 손을 떼지 않는 스마트폰 중독에 빠지지 않았나 생각을 해본다 오히려 스마트폰이 없으면 불안한 증세를 보이는것이 오늘에 현실이다.
나도 가족들과 함께 식당을 가더라도 집에 있더라도 모두가 별 말없이 스마트폰을 꺼내 놓고 게임을 한다거나 정보를 찾아본다거나 친구들과 문자를 한다거나 하면서 어느새 가족간에도 단절되고 서먹하며 오히려 스마트폰과 더 함께하는 시간이 많은것 같아 심히 우려스럽다.
따라서 기술의 진보가 과연 우리의 행복과 바람직한 삶의 비젼을 함께 할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좀더 많은 고민과 해결해야할 과제가 우리 앞에 놓여 있는것 같다.
우리 세대가 봤을때는 이것이 행복이라고 보는 반면 젊은 세대들은 행복의 기준을 다른곳에 둘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가족간에 단절되고 갈수록 개인주의화 되는 부분은 분명 바람직한 삶에 있어서 문제점을 가지고 있기에 우리 세대들에 현명한 슬기와 지혜가 절실히 요구된다 할것이다.
한번쯤 생각해본다 스마트폰 없이 산속에 몇일 가 있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다양한 상상속에 한사람이 순식간에 이 사회에서 사라지는 경우도 생길것이다.
모두에게 잊혀진다는 두려움 속에 가족과 친구들의 소식을 애타게 기다리며 어느 시점에는 적응을 할것이지만 그래도 홀로 된다는것은 사회적 인간인 우리에게는 분명 쉽지 않은것이 사실이다.
지금도 문자로 지역을 뛰어 넘어 소식들을 주고 받으면서 살아가는 우리에게 스마트폰의 불필요를 논하는것은 무의미하고 스마트폰과 함께 하는 행복한 삶을 어떻게 만들어 갈것인가가 우리에게는 해결해야할 과제인것 같다.
가족과 함께하는 착한 스마트폰 시대를 기다리며...